본문 바로가기
재태크꿀팁

200억대 자산 슈퍼개미 김정환 - 학력 투자비결 보유주식 인증 반대매매

by TLMaster 2021. 12. 14.


 

 

김작가TV 유튜브를 통해서 우연히 슈퍼개미 김정환을 알게 되었다. 7,000만 원으로 200억을 만든 주식 고수라고 한다. 최근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은 1인으로 김정환씨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에 대해 한번 찾아보았다.

 

김정환씨는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나지 않았다. 초등학교 시절 집안 사정이 어려워 14평짜리 슬레이트 집에서 살았다. 가난이 부끄러워 주변 친구들에게 자기가 살고 있는 곳을 알려주지 않았을 정도라고 한다. 이때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한다.

 

 

성균관 경제학 학사와 경영학 석사 과정을 마치고 창업의 길로 뛰어들었다. '애드캡슐'이라는 웹 컨설팅 회사를 학교 선배와 함께 설립하였고 예상외로 사업을 승승장구하였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삼성에서 스카우트 제의를 받았다.

 

고심 끝에  E삼성 오픈타이드로 이직을 결심하였고, 30대 초반이라는 젊은 나이에 삼성 부장 자리에 앉게 되었다. 그리고 1년 후 SK그룹 자회사 eSKetch 대표이사로 스카우트되었다고 한다.

 


1993년 성균관대 경제학 학사

1999년 성균관대 경영학 석사

1999년 애드캡슐 회사 설립

2000년 E삼성차이나 부장

2001년 eSKetch 대표이사

2007년 벨류 25대표이사


 

대기업 대표이사 자리까지 올라갔지만, 그의 삶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고 한다. 여전히 돈을 많이 벌지 못하고 시간적 자유도 없었다. 직장인이라면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겪는 직장인 현타가 김정환씨에게 찾아왔다고 한다.

 

 

월급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회사를 위해서 일하는 것이 아닌 자신을 위해서 살아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결심을 내린 이후부터 그는 본격적인 주식 공부를 시작하였다. 퇴근 후에도 4~5시간 가까이 주식 공부를 하였고, 그 결과 웅진코웨이에 투자한 7천만 원이 1년 사이에 5~6배로 뛰었다고 한다. 이 계기로 주식에 완전히 빠졌다고 한다.

 

 

그의 투자방식은 가치투자이다.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저평가 기업에 투자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벨류에이션 투자방식은 워런 버핏이 사용하고 방식이기도 하다. 슈퍼개미 김정환은 가치투자방식으로 지금까지 어마어마한 수익률을 만들어냈다.

 

 

과거 삼천리 자전거 주당 가격이 2,200원에서 몇배 상승한 적이 있었는데, 당시 김정환은 삼천리자전거 지분을 5%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공개되면서 순식간에 슈퍼개미로 알려지게 되었죠.

 

삼천리 자전거 사건 외에도 일신바이오 종목에 투자하여 500%가 넘는 수익률을 거둔 바도 있다. 이처럼 김정환씨는 가치투자방식을 통해 자산을 불려 나가 현재 누적수익만 200억이 넘는다고 한다.

 

 

슈퍼개미 김정환은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주식 관련 책을 몇 차례 출판한 적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자신의 딸 김이안과 함께 집필한 '나의 첫 투자 수업'이라는 책은 베스트셀러에 올라간 바 있죠. 최근에는 '투자는 디테일에 있다'라는 책을 선보였습니다.

 

 


투자는 디테일에 있다

나의 첫 투자 수업 1 마인드편

나의 첫 투자 수업 2 투자편

한국의 작전 세력들

젊은 주식 부자의 이기는 투자법


 

그 외에도 SNS 미디어 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주식 관련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였다. 개설한 지 1년이 지난 지금은 구독자가 무려 50만 명이 넘는다. 네이버 블로그도 함께 운영하면서 주식 관련 정보와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있다.

 

김정환씨를 슈퍼개미 타이틀에 분명 의구심과 부정적인 시선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꽤 있다. 대외적으로는 주식으로 100억을 넘게 벌었다고 하지만 여태 한 번도 주식 계좌 인증을 한 적이 없다고 한다.

 

 

그가 과거에 언급한 직접 투자한 몇몇 종목들이 상장폐지를 당한 바 있다고 한다. 이로 인해서 그가 과연 수익이 알려진 바 같이 백억대 수익률을 자랑하는 슈퍼개미인지를 의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꽤나 있다.

 

또한, 지난 코로나 발생으로 인한 반대매매로 큰 손실을 봤을 거라는 추측도 찾아볼 수 있다. 그렇지 않고서 백억대 자산가가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유료 회원 모집을 할리가 없다는 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