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꿀팁

건강기능식품 판매를 위한 필수교육

by TLMaster 2021. 7. 27.


 

포스팅 대표이미지

 

직장인 부업으로 정말 많은 분들이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셨는데요. 그 중에서도 건강기능식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십니다. 하지만 비타민, MSM, 오메가 등 건강기능식품을 위탁 판매하실려는 분들은 사전에 강기능식품 일반판매업 교육을 수강한 후 영엉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일반판매업

건강기능식품 교육신청 절차1

 

온라인에서 비타민을 판매할 계획이신 분들은 건강기능식품 일반판매업 교육을 수강하셔야 합니다. 해당 교육은 건강기능식품 교육센터에 접속하신 후 '건강기능식품 영업신고를 위한 교육'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교육신청 절차2

 

온라인 교육 리스트에는 일반판매업부터 유통전문판매업, 전문제조업 등이 있습니다. 본인이 완제품을 납품받아 판매할 예정이라면 일반판매업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만약 제조업자에게 위탁생산하여 본인 브랜드의 비타민을 판매할 경우에는 유통전문판매업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건강기능식품 교육신청 절차3

 

수강신청을 하시면 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대표자, 생년월일, 영업소명, 영업소 주소 등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하시면 됩니다. 대표자가 아니더라도 식품위생관리 책임자(대리교육자) 정보를 적어주셔도 됩니다.

 

※ 영업소명이 미정인 경우에는 공란으로 놔두셔도 상관없습니다. (추후 수정 가능)

 

 

수강료 20,000원까지 결제가 끝났다면 교육을 수강하시면 되겠습니다. 교육 시간은 총 2시간입니다. 건강기능식품 일반판매업 신규교육과정부터 고시형 및 개별인정형의 이해까지 모두 수강 완료한 후 평가시험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 수강 신청 후 30일 이내 모두 끝내셔야 합니다.

 

건강기능식품 교육신청 절차3

 

최종평가 시험은 O / X 문제로 출제가 되고 총 5 문제 중 3개를 맞아야 합격입니다. 강의만 열심히 들으셨다면 문제없이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평가시험까지 마쳤다면 아래와 같은 수료증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교육 수료증

 

수료증을 이수하였다면 건강기능식품 온라인판매를 위한 첫 번째 단계가 완료가 됩니다. 다음 절차는. 정부24에서 건강기능식품 영업신고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 외에도 통신판매업신고도 신청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