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꿀팁

동촌 CC 리뷰 (코스 특징, 난이도, 요금)

by TLMaster 2021. 8. 12.


 

 

이번 포스팅에서는 충주에서 괜찮기로 소문난 골프클럽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충주 동촌CC 입니다. 동촌 CC는 최근 골프 유튜버 채널에서도  많이 나오는 골프장이기도 하죠. 심짱골프, 김국진, 정명훈 유튜브 채널에 나온바 있습니다.

 

충주 동촌 CC

 

동촌CC는 2개 코스에 총 18홀로 구성되어 있는 골프장인데요. 비록 다른 골프클럽에 비해서 면적은 작은 편에 속하지만 골프장 골프가 우수하다고 소문난 골프장입니다. 그래서인지 프로 정규투어, 방송, 유튜브에서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코스정보

 

 

동촌CC는 East코스와 West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스 전장은 전반적으로 짧은 편이지만 각홀별로 언듈레이션, 블라인드 착지점, 곳곳에 위치한 벙커 및 해저드 등으로 만만하게 볼 곳은 아닙니다. 방심하였다가 큰코 다치는 몇몇 골퍼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동코스 (East)


 

동코스 같은 경우에는 오르막 내리막이 꽤 심한 산악지형이라고 합니다. 또한 어떤 홀은 티샷에서 에이밍할 지점이 잘 보이지가 않고, 또 다른 홀은 내리막이 심하여 티샷할 때 부딤된다는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코스 (West)


 

서코스는 벙커와 연못 등의 장애물이 곳곳에 포진되어 있어 정확한 샷이 필요합니다. 페어웨이 역시 넓지 않은 편으로 샷 실수로 공이 좌우 측에 빠지거나 비거리가 덜 나갔을 경우에는 헤저드가 빈번히 나올 수 있습니다. 

 

 

난이도

 

 

동촌CC는 골프 초보자들에게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특히 그린 언듈레이션이 꽤 있는 편으로 욕심내서 공을 쌔게 쳤을 경우 쉽게 멈추지 않아 스코어를 많이 잃을 수 있습니다. 그린이 벤트 그라스라는 것도 한몫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린피 요금

8월 17일 (화) 기준
8월 14일 (토) 기준

 

동촌 그린피 요금은 예약날짜, 시간 및 날씨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실시간 요금은 동촌 CC 온라인 홈페이지 예약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평일은 10만원 초중반대이고 주말은 약 20만원 정도 예약이 가능한 것으로 나오네요. 카트는 9만원이고 캐디피는 13만원이네요.

 

 

보다 자세한 동촌CC 홀별 정보와 특징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심짱골프 유튜브 영상 중 동촌CC 라운딩 영상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출연한 프로들은 각홀 공략은 어떻게 하는지 보고 따라하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