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정부보조금 가능한 전기오토바이 추천 5가지

by TLMaster 2021. 8. 9.


 

정부에서는 전기차 시장 확대를 위해서 국민들에게 매년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적게는 100만 원에서 많게는 몇백만 원까지 준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 보조금을 받고 어떤 전기 오토바이를 구매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블루샤크 R1 Lite

 

블루샤크는 많은 분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전기스쿠터입니다. 국내에서는 2020년 첫 사전예약 판매가 되었습니다. 충천을 완료하면 최대 160km를 주행(시속 25km)할 수 있고 최고속도는 80km/h입니다. 특히 세련된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보조금을 받으면 200만 원 초반에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2. Niu Npro

 

Niu Npro는 100만 원 초중반대에 구매 가능한 가성비 좋은 전기 오토바이입니다. 최장 100km 거리(속도 20km)까지 주행이 가능하고 최고 속도는 60km/h입니다. Niu 브랜드는 중국에서도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보조금을 받으면 140만 원 정도에 살 수 있다고 합니다.

 

 

3. 고고로2 Plus

 

다음으로 살펴볼 전기 오토바이는 고고로2 플러스입니다. 고고로 브랜드는 대만 브랜드로 대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대 시속 78km/h와 1회 충전 주행거리는 68km라고 합니다. 성능과 디자인이 훌륭한 만큼 많은 분들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배달용으로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보조금을 지원받으면 200만 원 중반대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물량이 많이 없는 만큼 구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4. 보노

 

다음은 클래식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보노 전기오토바이입니다. 마치 야마하 비노 50cc 스쿠터를 많이 닮았습니다. 클래신 디자인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보노 전기 오토바이도 좋은 선택이기도 합니다. 지원금을 받으면 80만 원대 구매 가능한 가성비 좋은 스쿠터입니다.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100km(1단 주행 시)이고 최대 속력은 67km/h이다.

 

 

5. 시티플라이 C40

심플하면서 컬러풀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시티플라이 C40도 가성비 좋다고 소문이 났는데요. 올해 기준 지원금을 받으면 100만 원 초반에 구매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전기 오토바이입니다.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가 200km라고 하며 최고 주행속도는 70km라고 합니다.

 


 

정부보조금 지원 받을 다른 브랜드 전기오토바이는 저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0여개 넘는 전기 오토바이가 있습니다. 저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ev.or.kr/portal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