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NH 투자증권 :: QV CMA 원화 RP 매매내역

by TLMaster 2021. 1. 13.


 

NH투자증권을 이용하여 주식을 하시는 분들은

RP매매내역이라는 메일을 받으실 겁니다.

저 또한 해당 메일을 받았는데요.

.

.

.

메일을 열어보기 전에는 단순히

내가 주식을 매수 매도한 내역이라고 생각했지만

메일을 자세히 읽어보니 예상과 전혀 달랐습니다.

내가 오늘 분명 삼성전자 주식을 매도했는데...

전혀 다른 종목이 매수가 되었다는

어이없는 내용이 적혀 있더라고요.

 

 

 

QV CMA 원화 RP 매매내역


생판 모르는 종목에 매수했다는 것 아닙니까!

불안한 마음에 QV CMA 원화 RP가 

무엇인지 인터넷에 여기저기 뒤져보니 

다행히 이상한 게 아니더라고요.

 

저와 같이 QV CMA 원화 RP 매매내역

메일을 받으신 분들은 아마도

NH증권 어플을 설치하고 계좌를 개설할 때 

CMA 계좌로 만드셨을 거예요.

 

 


QV CMA 계좌


QV CMA는 종합자산관리계좌

증권사에서 내 계좌에 있는 돈으로

알아서 투자하여 수익을 만들어 주는

상품이라고 하네요.

 

즉, 자동투자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 계좌 있는 돈으로 자동 매수한 거네요.

손해는 없고 빼고 싶을 때 뺄 수 있다고 하네요.

 


QV CMA 유형


QV CMA 종류는 총 3가지 있는데요.

(발행어음형, MMW형, RP형)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메일에 QV CMA 원화 RP라고 적힌 거 보니

저는 QV CMA RP형 계좌를 개설한 것 같네요.

 

 

 


QV CMA RP

매도 및 자동매수

해지방법


그렇다면 자동으로 매수한 상품

매도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1) 해당 종목을 클릭하여 매도 버튼을 누른다.

2) 해당 금액을 이체하면 자동으로 매도가 된다.

 

 

만약 자동매수가 싫으신 분들은

홈페이지 혹은 영업점에 방문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번호는 1544-000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