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꿀팁

법인폰 개인인증 (KT, LG유플러스, SKT)_카카오톡 본인인증

by TLMaster 2020. 12. 21.


 

법인폰 개인인증 대표이미지

최근 코로나 19로 식당, 커피숍, 매장 등 어디를 가도 QR 체크인은 필수가 되었죠! 하지만 법인 휴대폰을 처음 이용하시는 임직원분들은 QR 체크인이 되지 않을 겁니다. 카카오톡 혹은 네이버 QR코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데 법인폰은 본인인증을 하기 위해서는 통신사에 따로 법인 명의 본인 확인 서비스를 신청해야 하기 때문이죠. KT, LG, SKT 통신사별 법인폰 본인인증 서비스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KT

KT에서는 해당 서비스를 법인명의 본인 확인이라고 부릅니다. KT 홈페이지와 전화 고객센터에서는 해당 서비스를 신청할 수 없으며 본인 혹은 대리인이 하기 구비서류를 챙겨서 KT 대리점 혹은 올레 플라자를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KT 홈페이지 법인명의 본인 확인 혹은 고객센터 1588-0114에 연락하여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구비서류: 실사용자 신분증, 법인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신청 이용 동의서 (법인 인감날인 必), 재직증명서

 

 

□ LG U+

LG 유플러스에서는 법인폰 본인 확인 서비스라고 말하며, KT와 동일하게 LG유플러스 직영점을 방문하여 대면 인증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서비스 신청 후 신청자 회사 법인폰 관리자(인사팀)에서 LG유플러스 기업 홈페이지에서 최종 승인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궁금한 내용이 있는 분들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 혹은 고객센터 1544-0010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구비서류: 이용신청서 (법인 인감날인 必), 신분증,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인감증명서 (대리 신청 시 대리인 신분증 및 위임장 (신청자 인감 날인 必))

 

 

□ SKT

SKT 법인폰을 이용하시면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하기 구비서류를 챙겨 SK텔레콤 지점 혹은 대리점에 방문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같은 경우에는 T world biz 홈페이지에서 우선 법인 위임 대리인 신청한 후 법인 개인인증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온라인 신청 방법은 T world Biz 홈페이지 혹은 고객센터 1599-6011에 문의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 구비서류: 위임대리인 등록 신청서(법인인감 날인必), 법인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위임대리인 신분증, 위임대리인 재직증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