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꿀팁

아웃룩 보낸 메일 회수하는 방법

by TLMaster 2021. 6. 18.


 

 

 

직장인 분들이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메일이 바로 아웃룩 Outlook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웃룩 기능 중에서 보낸 메일 회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메일을 쓰다 보면 작성 도중 메일이 보내지거나 넣지 말아야 할 내용을 보내는 경우가 종종 있으신데요. 이런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는 아웃룩에서 메시지 회수 기능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Outlook Email

보낸 메일 회수하는 법


Outlook 메일 회신 방법

 

보낸 메일 회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데요. 우선 보낸 편지함에서 회수하고자 하는 메일더블클릭을 해줍니다. 

 

Outlook 메일 회신 방법
Outlook 메일 회신 방법

 

상단 메뉴바에서 동작 ▷ 메시지 회수 순으로 눌러줍니다. 메세지 기능을 통하여 발송한 메일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Outlook 메일 회신 방법

 

해당 기능을 통해서 보낸 메일을 삭제하거나 새 메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단, 상대방이 아직 메일을 읽지 않은 경우에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Outlook 메일 회신 방법

 

메일 삭제 요청을 하면 전송한 메일에 "XXXX 년 X월 X일 X요일 오전 0:00에 이 메시지를 회수하려고 했습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Outlook 메일 회신 방법

 

상대방이 메일을 아직 읽지 않았다면 아웃룩에서는 메일을 성공적으로 회수하게 되고 위와 같이 메시지 회수 성공 메일이 옵니다. 만약 상대방이 이미 메일을 읽었을 경우에는 메시지 회수할 수 없습니다.

 

 


 

 

유의사항


아웃룩 메일 회수 기능을 이용 시 유의할 부분이 있습니다. 첫 째, 상대방이 아웃룩이 아닌 다른 메일서버를 사용한다면 메일 회수가 불가능한다. 만약 상대방이 네이버 혹은 구글 메일을 사용하고 있다면 아웃룩에서는 회수할 수 없다.

 

 

둘째, 메일 회수 기능을 사용하면 상대방은 Outlook으로부터 회수 시도 Notice 메일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상대방이 이미 메일을 봤거나 다른 메일서버를 사용한다면 회수보다는 이전 메일에 오류 혹은 누락된 것이 있다는 메일을 추가로 보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앞선 말씀드린 유의사항을 참고하시어 메일을 회수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웃룩 메일 회수 기능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