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꿀팁

페덱스 Fedex 방문 수령 :: 국제 택배 빨리 받는 법

by TLMaster 2020. 9. 27.


 

페덱스 빠른 수령 대표이미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제택배 빨리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최근 코로나 사태로 DHL, EMS, UPS, FEDEX 등 대부분의 특송 회사 운송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에서 보낸 물건 혹은 서류를 예정된 도착 일정보다 늦게 도착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죠... 저 역시 인도에서 급하게 받아야 하는 서류가 있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제 택배 역시 배송이 지연되었습니다.

 

 

페덱스 빠른 수령 이미지1
페덱스 빠른 수령 이미지2
페덱스 빠른 수령 이미지3

 

페덱스 Fedex에서 알려준 예정 배송 완료일은 2020년 09월 08일 오후 6시이였습니다... 도착 예정 당일 기다려도 물건이 오지 않아서 홈페이지에서 조회를 해보니 물건이 Roissy Charles De Gaulle 프랑스 Fedex에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급하게 페덱스 고객센터에 연락해 보니... 한국으로 오는 직항 항공편이 없어 파리에 갔다 온다는 것... 

 

 

제가 실제 택배를 수령한 날은 2020년 09월 10일이였습니다. 이 역시도 페덱스 FEDEX 인천 사무실에 직접 방문해서 빨리 수령한 것... 만약 직접 수령하지 않았다면 1~2일 정도 뒤에 받을 수 있었을 거예요. 만약 중간에 주말이 껴있었다면 3~4일 정도 걸렸을 겁니다. 저와 같이 Fedex에 가서 직접 수령을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방문 수령 방법준비물이 무엇이 필요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FEDEX 택배 빨리 받는 법

방문 수령 신청하자!


 

제일 첫 번째로 해야할 일은 페덱스 Fedex 고객센터 (080-023-8000)로 전화를 합니다. 통화 연결이 되면 본인의 택배 송장번호를 말해주고 본인이 직접 페덱스 Fedex 사무실을 찾아가 택배를 찾고 싶다고 말한다. 방문 신청 전화를 끝내면 Fedex 측에서 아래와 같은 안내 문자가 옵니다.

 

 

페덱스 빠른 수령 이미지4

참고로 저는 고객센터에 문의한 다음 날 택배가 한국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안내 받아서 직접 인천공항으로 픽업한다고 페덱스 측에 요청했습니다. 만약 본인 물품이 인천공항이 아닌 동네 근처 페덱스 사무실에 입고되어 있다면 사무실에 직접 방문 신청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천공항으로 직접 방문하실 예정이신 분들은 방문 전 꼭 통관 여부를 확인하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품 통관이 되지 않으면 직접 인천 사무실을 가셔도 물품을 찾으실 수 없습니다. 페덱스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인천 사무실 통관팀 연락처는 032-744-6165이니 참고하세요. 페덱스 인천 사무실 주소는 인천시 중구 공항동로 295번길 77- 45 터미널 C동입니다.

 

 

□ 준비물

본인이 직접 가서 수령하시는 분들은 본인의 신분증을 챙기시면 됩니다. 하지만 제 3자 방문하여 수령할 경우에는 위임장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제가 페덱스 Fedex에 안내받은 문자에는 '화물에 대한 인계를 OOO에 위임한다'라는 내용 및 직인 명판이 포함된 위임장을 지참해야 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혹시 위임장 양식이 필요하신 분은 제가 한번 만든 '화물인수위임장' 양식 사용하시면 됩니다.

 

화물인수위임장.xlsx
0.01MB

 

 

 

물품 통관이 완료되면 준비물을 챙겨 페덱스 사무실(물품 입고된 곳)을 찾아가 운송장번호 불러주고 신분증을 제시하면 바로 물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1. Fedex고객센터 (080-023-8000) 전화하여 사무실 방문 신청을 한다. (본인 운송장 번호 알고 있어야 함)

2. Fedex 직원으로부터 직접 수령해도 된다는 확인(문자)을 받기 전까지 집에서 대기한다.

3. 확인을 받으면 택배가 입고된 Fedex 사무실을 신분증을 꼭 챙기고 방문한다. (제3자가 대리 수령할 경우 위임장 필요)

4. Fedex사무실 방문 후 직원에게 택배 송장번호를 알려주고 신분증 제시한다.

5. 통관지연 문제만 없다면 바로 택배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