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꿀팁

미국 신발 사이즈표 총 정리 (남자, 여자, 어린이)

by TLMaster 2021. 4. 22.


 

최근 미국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해외 직구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데요. 특히 한국에 판매하고 있지 않은 나이키 아디다스 브랜드 신발을 구매하시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미국 신발 사이즈표를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미국 신발 사이즈는 한국(mm) 단위와 달리 1~10 단위로 표시가 됩니다.  6, 7.5, 10로 표기된 신발들을 보셨을 겁니다. 그럼 한국에서 사이즈가 어떻게 될까요? 남자, 여자, 어린이 신발에 따라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구매하실 때 아래 표를 참고하시어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미국 여자 신발 사이즈표

미국 여자 신발 사이즈표(한국사이즈220~270)
미국 여자 신발 싸이즈

 

먼저 여자 미국 신발 사이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이즈표에서 왼쪽은 한국사이즈이고 오른쪽은 미국 사이즈입니다. 한국 신발 220mm는 미국에서는 5로 표시됩니다. 사이즈가 5mm 커질 수록 미국 신발 역시 0.5씩 커지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미국 남자 신발 사이즈표

미국 남자 신발 사이즈표(한국사이즈245~300)
남자 미국 신발 싸이즈

 

다음은 미국 남성 신발 사이즈표입니다. 예전에 미국에서 아디다스 신발 하나를 산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미국 사이즈 9.5 신발을 구매하였는데요. 신발 라벨에 JP 275(일본 신발 사이즈)와 CHN 265(중국 신발 사이즈) 표기되어 있었는데 당연히 265mm 사이즈인 것으로 생각하여 구매했다 275인 것을 뒤늦게 확인하였습니다.

 

위 미국 남자 신발 사이즈표를 참고하시어,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사이즈 예측 실패로 미국에서 구매한 신발을 신발장 깊숙히 박혀 있답니다.

 

 

미국 어린이 신발 사이즈표

미국 어린이 신발 사이즈표(한국사이즈145~195)
미국 어린이 신발 사이즈

 

성인용 신발에 이어 어린이 신발도 미국에서 구매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어린이 신발 같은 경우에는, 직구보다는 미국 여행 갔을 때 아울렛에서 많이 구매하는데요. 미국 아울렛 방문하였을 때 위 미국 어린이 사이즈표를 참고하신 다음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미국 빅키즈 신발 사이즈표(한국사이즈200~240)
미국 빅키즈 신발 사이즈

 

어린이 중에서 유독 발 사이즈가 큰 아이들이 많은데요. 초등학교 혹은 중학교인데도 발 사이즈가 200 ~ 240 하는 어린들이 몇몇 있습니다. 그런 어린이들 신발은 성인용 신발 사이즈가 아닌 위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미국 유아 신발 사이즈

미국 유아 신발 사이즈표(한국사이즈 80~140)
미국 유아 신발 사이즈

마지막으로 살펴볼 것은 미국 유아용 신발 사이즈인데요. 갓난아기들은 쑥쑥 성장하기 때문에 직구로 유아용 신발은 많이 구매하시는 분들이 없을 것 같은데요. 혹시 지인 선물용으로 구매하실 분들은 유아용 사이즈표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앞서 살펴본 미국 신발 사이즈표는 각 신발 브랜드와 쇼핑몰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사이즈는 사이트에 나와 있는 사이즈 가이드라인을 한번 더 확인 후 결제하시길 바랍니다. 해외직구 같은 경우에는 환불하고 싶으면 돈과 시간이 모두 많이 드니 사이즈를 정확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미국 신발 사이즈표 (한국 사이즈 환산)- 대표이미지data-ke-mobilestyle=